기술정책동향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육성 방향’ 발표

작성일
2016-05-05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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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체육관광부는 무역투자진흥회의(7.7)의 후속조치로서 ‘가상현실 콘텐츠산업 육성 방향’을 발표


 - (비전) “K-VR Everyday", 가상이 일상으로


 - (목표) 콘텐츠가 선도하는 VR 산업 생태계 조성, VR콘텐츠 강소기업 육성


 - (정책방향) ①민관 합동 프로젝트 추진, ②VR 콘텐츠 생애주기별 지원


 - (추진과제)


① K-VR 콘텐츠 성공모델 창출


※ ‘VR콘텐츠 프론티어 프로젝트’ 도입(⇒<아바타급> 대표 콘텐츠 5개 발굴)


② K-VR 콘텐츠 개발 지원


※ “VR 타운” 조성, VR콘텐츠 제작 지원(⇒7대 분야 공공활용형 VR콘텐츠 발굴), VR콘텐츠 붐업 조성(⇒VR 콘텐츠人의 교류의 장 마련)


③ K-VR 콘텐츠 시장창출 지원


※ 전국 곳곳에 VR콘텐츠 체험존 조성, VR콘텐츠 유통 지원(⇒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