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17.04.28)자인테크놀로지, 초음파 유량계 선보일 예정

 

자인테크놀로지는 오는 5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베트남 호치민 SECC에서 개최되는 '2017 베트남환경에너지산업전(Vietnam Environment & Energy Tech Vietnam 2017)'에 참가해 초음파 유량계를 선보인다.

 

자인테크놀로지는 초음파 유량계를 생산하고 있으며, 국제공인교정기관으로서 각종 유량계를 교정검사하고 있는 유량계 전문 기업이다. 현재 생산하고 있는 초음파 유량계는 외벽부착식(Clamp-on) 초음파 전달시간차(Transit-Time)방식 유량계이며, 산업통상자원부(전 지식경제부)로부터 성능인증을 받은 신제품(NEP)인증 및 과학기술부로부터 신기술(NET)인증 제품이다.

 

기존의 유량계들은 센서가 파이프 안에 위치하므로 설치시 관을 절단하거나 구멍을 뚫어야 했다. 이로 인해 센서의 오염이나 이물질로 인한 성능의 감소, 부식 등의 영향으로 인한 고장, 특히 상수도의 경우 단수등으로 인한 민원이 발생할 수 있었다.

 

반면 자인테크놀로지가 개발. 생산한 외벽부착식 초음파유량계는 유량을 측정하기 위해 단순히 센서를 파이프 외벽에 부착만 하면 된다. 따라서 센서가 오염되거나 부식되지 않으며, 설치시 단수 등의 어려움이 전혀 없다.

 

한편, ENTECH Vietnam은 2009년 최초 개최 이후 베트남을 대표하는 환경?에너지 종합전시회로 베트남 중앙정부, 지자체 및 유관기관의 유력 바이어 대거 참관으로 판로개척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기회 제공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