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17.04.12)오픈드래프트, 'ERP 소스 공유' 캠페인

작성일
2017-05-16 15:48
조회
158

 

오픈드래프트(대표 한재섭)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소스를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은 시스템통합(SI), 제조·솔루션 회사다. 기업에서 쓰는 수많은 PC·태블릿·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도 제공한다. 오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두 달간 이 같은 내용으로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 기업별 사업 여건에 따라 맞춤형 개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이들 솔루션을 내재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적재산권을 확보하는 셈이다.

 

오픈드래프트는 ERP 설계구조와 소스, 사용자 매뉴얼, 관리·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개발용 화면·리포트·차트·비즈니스 도구를 통합한 솔루션도 공유한다. 애플리케이션 품질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오류 체크, 영향 분석 도구도 제공한다.

 

인공지능(AI),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 인프라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차세대 웹 표준 환경 HTML5에서 크로스 브라우징을 어댑팅할 수 있다. 해외 사업 추진 기업에도 적합한 플랫폼이다.

 

지금까지 상당수 기업은 시스템 초기 구축비용 탓에 새 도구 도입을 망설였다. 개발자 수급도 녹록지 않은 실정이다. 기술 발전 속도를 따라가는 것도 버겁다. 오픈드래프트는 이런 고민을 풀어줄 계획이다.

 

자바스크립트(Java Scripts)만 알면 누구든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해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다. 개발 비용 절감 효과만 50%가 넘는다.

 

한재섭 오픈드래프트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기업과 지적재산권을 공유하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기업 운영 효율성과 기업 경쟁력을 동시에 높일 기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