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스마트산업진흥협회는 IT, 건설, 에너지, 문화예술 등의 여러 분야를 융합하여 신 비즈니스를 창출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공공기관∙기업∙대학이 공동으로 주도하여 형성된 국내 최초의 상생협회입니다.

 

2009년 12월 창립식을 가진 이후로 현재까지 목표했던 내용대로 충실히 기업들의 융복합 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중앙정부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회원사들의 정부사업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산업진흥협회는 단기적으로 회원사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에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스마트산업단지, 스마트에너지, 스마트팩토리, ITS, IBS, 보안·방범, 콘텐츠 등의 여러 분야에서 회원사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단기적인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측면에서 국내와 해외 건설사업 및 정보화 사업에 회원사들이 참여하여 매출이 발생될 수 있도록 정부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원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21세기 들어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과 관련하여 그린IT 분야에서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스마트산업진흥협회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사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회원사들의 해외 진출과 상품 수출에도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미국과 중국과 베트남 등의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성과를 쌓아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본 협회는 기업과 대학과 공공기관의 융합과 상생이라는 구도 속에 이들 모두가 수익을 창출하고 국가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도록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상기와 같은 노력을 하고 있는 본 협회에 대해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스마트산업진흥협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