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개

설립취지

본 협회는 대한민국의 IT와 건설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대기업 및 대학들이 연합하여 설립하게 되었다.

또한 본 협회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클러스터사업 최초의 설립된 자생클러스터협회이다.

 

본 협회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 각 분야를 대표하는 CEO들이 주도한 서울디지털산업단지 (14,000개 기업)의 비즈니스 대표협회이다.

 

본 협회는 가능한 범위 안에서 내수보다는 수출에 기여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협회는 대한민국의 IT(정보기술) 각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대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융합 및 에코산업시대의 패러다임에 입각하여 상호협력을 통한 신제품 개발 및 국내외 신규시장 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기업성장과 국가산업단지 경쟁력 확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 협회는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 U-CITY사업 확장개념인 SMART-CITY 분야에서 회원사들의 사업을 지원한다.
2 융복합 분야에서 신 시장 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사들을 지원한다.
3 각 회원가 시장 확대를 위해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4 녹생환경산업의 핵심기술인 그린IT 분야에서 회원사 사업을 지원한다.

 

상기와 같은 지원 외에도 개별적으로 첨단의 고품격 저소비 IT에코도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엔지니어사와 연계를 통한 사업 확장도 지원하고 있다.

 

 

4대 기업지원

 

협회 특징